본문 바로가기
  • 추월차선 프로젝트
온택트스터디

김미경 유튜브 대학. MKYU대학에 입학했습니다.

by 김뷰끄 2020. 11. 27.
728x90
728x90

김챠차 입니다. 

 

 

제가 요즘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글을 쓰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어떻게 하면 더 잘 운영할 수 있을지 관심이 많습니다. 그래서 유튜브 채널도 관련해서 김미경 TV, 신사임당, 리남님, 괴도머니님 등 채널을 구독하고 열심히 보고 있는 중입니다. 관련해서 책도 꾸준히 읽으려고 노력 중입니다. 특히 그동안 벼르기만 하다가 김미경 유튜브 대학에 유료 멤버십으로 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등록한 이유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입 동기

이번에 저도 김미경님이 학장으로 계시는 김미경 유튜브 대학에 유료 멤버십 등록을 하였습니다. 처음에 가입은 9월 말쯤 리부트를 읽고 하게 되었습니다. 가입을 하면 일단 입학 준비생이 됩니다. 그렇게 준비생으로 두 달 정도 있다가 이번에 유료 멤버십 가입을 한 것입니다. 유튜브 대학생이 되면, 프리미엄 클래스 과정을 전부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과정이 따로 개설되어 있어 추가 수업료를 지불하고 원하는 수업을 신청해서 볼 수 있습니다.

 

MKYU대학에 입학하다

MKYU대학이란?

 

MKYU대학은 김미경 유튜브 대학입니다. 미래에는 많은 것들이 디지털화될 것이지만,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는 그야말로 오프라인의 많은 것들을 어렵게 했습니다. 이제 디지털을 알지 못하면 돈을 벌기도 다양하게 활용하기도 어려운 시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즉시 사용 가능한 것들을 배우는 곳이 MKYU대학인 것입니다. 

 

 

정식 대학생이 되면 열정 대학생이라는 호칭을 부여받습니다. 저도 이제 막 열정 대학생이 된 것입니다. 열정 대학생이 되면 입학증서와 열정대학생 와펜을 입학월 기준 다음 달 15일 쯤 발송해 준다고 합니다. 왠지 올 한해가 마무리 되기 전에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된 것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저는 새해 1월 1일부터 무언가를 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하지만, 뭔가 한 해의 끝이라고 내년부터 해야지 하면서 미루는 것보다는 그냥 현재 시작한다면 내년에 하는 것보다 한 달 더  먼저 시작한 셈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열정대학생이 되면 프리미엄 클래스를 들을 수 있습니다.
아래 과정은 2020년 정규과정입니다.

잘! 읽기
잘! 쓰기
잘! 말하기
10분 경제 트렌드 

 

 

수업방식

 

매주 일주일에 두 번 수업이 나옵니다. 이미 2020년이 거의 끝나가기 때문에 2020년 정규과정이 꽤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그렇다면 MKYU대학의 수업방식이 궁금하실 것입니다. 수업은 자신의 상황에 따라 원하는 과정을 해 나가시면 됩니다. 이미 올 초에 올라온 수업에도 최근까지 과제가 달리고 있습니다. 올 초에 가입한 분도 계시고 올 11월에 가입한 분들도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과제와 북 드라마 과제 개수를 포함 게시글수와 댓글 수에 따라 열정 대학생에서 열정 우등생으로 다시 열정 장학생이 되고 또 수석 장학생까지 목표를 가질 수 있습니다. 

 

등급별로 올라갈수록 다양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열정 장학생 이상이 되면 해외 연수비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러닝랩과 위너 세션, 위너 파티 등 좀 더 특별한 수업과 인연을 위한 모임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단계별로 되어 있다 보니 좀 더 도전의식을 고취시켜 주고 더 배우고 싶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또한 1년에 두 번 기말고사도 잘 봐야 합니다. 

 

 

비즈니스 과정

 

 

비즈니스 과정은 따로 유료로 진행되지만, 반드시 열정 대학생이어야 신청 가능한 수업입니다. 열정 대학생을 위해 가격 할인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저도 전에 CIO과정을 듣고 싶었지만, 블로그 먼저 해보려는 생각이 미뤄뒀는데요, 이 과정을 통해 인스타 팔로워를 늘리고 수입을 늘려가는 결과들을 보니 4기 모집을 어서 했으면 하는 바람이 듭니다. 

 

 

북 드라마클럽 

 

북 드라마 클럽은 대학생의 꽃인 동아리 방 같은 거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클럽은 전국 각지에 만들어져 있습니다. 클럽별로 하나의 책을 읽고 모여서 이야기 나누는 것입니다. 자신이 사는 지역에 클럽 인원이 꽉 찾다면 새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현재 북드라마 클럽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개설되어 있는데, MKYU수업을 해외에서도 보고 있다는 뜻일 겁니다. 

 

 

대략적으로 MKYU대학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특히 내년에는 김미경 학장님의 그 열정을 고스란히 배울 수 있는 '딱 1년 365일 김미경 따라 하기' 과정이 개설이 됩니다. 2020년 12월 21일부터 시작한다고 하니 지금 가입해서 수업에 대한 감을 익히면서 기다리기 딱 좋은 타이밍 같습니다. 

 

현재 10분 경제 트렌드 중 최재붕 교수님의 포노사피엔스 수업을 시작하고 저도 과제를 올려보았습니다. 막연히 이걸 시작하기 전에는 무슨 도움이 될까 싶었는데 막상 강의를 보니 역시 사람은 배워야 하는구나를 깨닫게 됩니다. 아직 많이 보진 못했지만, 그리고 내년에는 2020년 정규과정을 계속 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볼 수 있는 날까지 수업을 계속 보려 합니다. 내년에는 더 큰 성장을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