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구글 서치 콘솔 등록하기

     

    이 글을 찾아오신 분이라면 아마 저처럼 티스토리 블로그 초보자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도 지금은 하나씩 배워가며 조금씩 늘어가는 방문자 수에 즐거워하고 있는 시점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을 한 이후 네이버에서도 조금씩 유입이 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역시나 검색 순위에 있어서는 친절한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상위 노출을 아직까지는 기대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유입경로를 보면 10. 30일 현재 네이버, 다음, 구글까지 고르게 검색이 되고 있습니다. 제가 승인을 위해 블로그를 좀 수정하는 과정에서 빠진 글들이 있는데 네이버에서 검색된 [미움받을 용기 열등감]라는 검색어가 있습니다. 글을 삭제했지만, 웹마스터 도구에서는 계속 수집 상태에 있습니다. 이걸 삭제 요청은 나중에 새 글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 등록하기 

     

     

    구글이 아직 저의 페이지에 대해 친절하지 않지만, 저는 친절하게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격인 서치 콘솔에 등록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도 언젠간 제 글이 검색될 날이 오길 바라며 서치 콘솔에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서치 콘솔은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 -> 플러그인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들어가 보시면 42가지의 플러그인들이 있습니다. 지금 다시 보니 관심 가는 것들이 꽤 있습니다. 다음 애드 핏 같은 것도 좀 알아보고 해야겠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플러그인을 걸어 놓으면 블로그가 열릴 때 속도가 느려질 수도 있다니 꼭 필요한 것들을 선별해야겠습니다. 

     

     

    42가지 정도의 플러그인 중에서 구글에 관련된 것들이 모여 있는 곳이 있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이 보입니다.

    클릭해 들어가 주세요. 

     

     

    서치 콘솔로 들어왔습니다. 계정 연결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구글 계정에 연결하라고 뜹니다. 자신이 주로 사용 중인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티스토리 권한부여에 관해 한 3개 정도 창이 뜹니다. 허용해주시면 됩니다. 거부는 거부해요! 

     

     

    마찬가지로 허용해 주십시오. 거의 다 끝나갑니다. 

     

     

     

     

    이렇게 허용해주고 전체 플러그인으로 나오면 구글 서치 콘솔이 사용 중이라는 표시가 나오면서 등록이 되었습니다. 

    등록은 되었는데 "구글 너 정말 내 블로그도 서치 하는 거니?"라고 묻고 싶습니다. 하지만 구글은 전 세계의 문서들을 상대하려니 아무래도 시간이 오래 걸리나 봅니다. 

     

     

    <구글 서치콘설 등록후>

    서치 콘솔을 등록하고 약 2주가 흘렀습니다. 처음엔 포스팅 제목을 긁어다가 검색해도 안 나오더니 이제 포스팅 제목을 검색하면 뜨긴 합니다. 하지만 키워드 검색 시는 어디 있는지. 구글 서치 콘솔은 티스토리 블로그 내에서 충분히 설정할 수 있어서 어렵지 않았습니다. 

     

    이상 구글 서치콘설 등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모두 등록하셔서 구글에서도 상위 노출되는 그날이 오길 바라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 꾹 눌러주세요! 

    728x90